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옮겨오고
네이버와는 다른 구글 노출 알고리즘에 적응하기 위해서
이곳저곳 뒤져보다가 괜찮은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backlinko.com 이라고 하는 사이트의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
라고 하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을 토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200가지 요소 : 완벽 정리‘ 라는 제목으로
2019년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구글은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200개 이상의 순위 요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요소들이 무엇인지
일부는 입증이 되었고
일부는 논쟁의 여지가 있다고 하네요
목차
1.도메인 요소
2.페이지 수준 요소
3. 사이트 수준 요소
4. 백 링크 요소
5. 사용자 상호 작용
6. 특수 Google 알고리즘 규칙
7. 브랜드 신호
8. 온 사이트 웹 스팸 요인
9. 오프 사이트 웹 스팸 요소
1. 도메인 요소
1) 도메인 연령은 상관이 적다
https://www.youtube.com/watch?v=-pnpg00FWJY&feature=player_embedded
위의 유튜브에서
Google 의 Matt Cutts 는 아래와 같이 말합니다
"6개월에서 1년 사이인 도메인의 차이는 실제로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즉 도메인의 생성일이 차지하는 중요성은 크지 않습니다
2) 최상위 도메인에 키워드가 표시 된다
하지만 도메인에 키워드가 있으면 관련성 신호로 계속 작동 한다
3) 대상 키워드로 시작하는 도메인이 우위를 차지한다
키워드를 글의 중간 또는 끝에 넣는 것보다 도메인에 넣는 것이 유리합니다
4) 도메인 등록 기간
5) 하위 도메인 키워드
Moz의 전문가 패널은 하위 도메인에 나타나는 키워드가 순위를 올릴 수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6) 도메인 히스토리
7) 완전 일치 도메인
8) 사적인 정보 개인정보 보호 기능 유무
9) 처벌 대상 소유자
스팸 발송자의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국가별 TLD 확장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 (.cn, .pt, ca)을 사용하면
특정 국가의 사이트 순위를 높일 수 있지만
사이트의 전 세계적 순위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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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지 수준 요소
11) 제목 태그의 키워드
이전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제목테그는
중요한 페이지상의 SEO 신호로 남아있습니다
12) 제목 태그가 키워드로 시작됨
Moz에 따르면 키워드로 시작하는 제목 태그는
제목 태그보다 실적이 좋은 경향이 있으며
태그의 끝 부분에 키워드가 표시됩니다.
13) 설명 태그의 키워드
Google 은 메타 설명 태그 를 직접 순위 신호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설명 태그는 주요 순위 요소 인 클릭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4) 태그에 키워드 표시
태그는 "두 번째 제목 태그"입니다.
제목 태그와 함께 Google은 하나의 상관 관계 연구 결과에 따라
태그를 2 차 관련성 신호로 사용합니다.
15) TF-IDF
"얼마나 자주 특정 단어가 문서에 나타 납니까?"라는 멋진 말입니다.
그 단어가 페이지에 더 자주 나타날수록 그 단어가 그 페이지에 관한 것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Google 은 TF-IDF 의 정교한 버전 을 사용 합니다 .
16) 내용 길이
더 많은 단어를 가진 내용은 더 넓은 범위를 커버 할 수 있고
알고리즘에서 더 짧고 피상적 인 기사에 비해 선호 될 가능성이 큽니다.
사실, 최근 순위 요인 중 하나의 산업 연구에 따르면
콘텐츠 길이가 SERP 위치와 상관 관계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
17) 목차
링크 된 목차를 사용하면 Google이 페이지의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사이트 링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8) 키워드의 밀도
예전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Google은이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 주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상에 가면 당신을 해칠 수 있습니다.
19) 콘텐츠의 잠재 의미 색인 키워드
여러 의미 를 지닌 단어 (예 : Apple 대 컴퓨터 회사, Apple 대 과일)의 의미 를 추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LSI의 유무는 아마도 콘텐츠 품질 신호로도 작용할 것입니다
20) 제목과 설명의 LSI 키워드
웹 페이지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페이지 메타 태그의 LSI 키워드는
Google이 여러 가지 잠재적 인 의미를 가진 단어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관련성 신호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21) 페이지 주제 심층 커버
모든 각도를 커버하는 페이지는 부분적으로만 주제를 다루는 페이지보다 노출이 적을 수 있습니다
22) HTML 페이지 로딩 속도
모두 구글 과 빙 사용하는 페이지 속도 순위 요인으로.
검색 엔진 스파이더는 페이지의 HTML 코드를 기반으로 사이트 속도를 상당히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23) Chrome 페이지 로딩 속도
Google 은 Chrome 사용자 데이터 를 사용 하여 페이지 로딩 시간을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이렇게하면 페이지가 실제로 사용자에게 얼마나 빨리로드되는지 측정 할 수 있습니다.
24)AMP 사용
Google의 직접적인 순위 요인은 아니지만
AMP가 Google 뉴스 캐 러셀의 모바일 버전 을 순위 지정하는 데 필요할 수 있습니다 .
25) 개체 일치
페이지의 콘텐츠 가 사용자가 찾고 있는 " 엔터티 " 와 일치 합니까?
그렇다면 해당 페이지에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순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26) Google Hummingbird
이 " 알고리즘 변경 "은 Google이 키워드를 뛰어 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Hummingbird 덕택에 Google은 이제 웹 페이지의 주제를 더 잘 이해할 수있게되었습니다.
27) 중복 콘텐츠
동일한 사이트의 동일한 콘텐츠 (약간 수정하더라도)는 사이트의 검색 엔진 공개 여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28) REL = 정식
이 태그의 사용에 대한 귀하의 사이트를 처벌에서 구글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중복 콘텐츠 .
29)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는 검색 엔진에 파일 이름, 대체 텍스트, 제목, 설명 및 캡션을 통해 중요한 관련성 신호 를 보냅니다 .
30) 콘텐츠 최신 성
Google 카페인 업데이트는 특히 시간에 민감한 검색을 위해 최근에 게시되거나 업데이트 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이 요소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Google은 특정 페이지에 대한 페이지의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를 표시합니다.
31) 내용 업데이트 의 규모
편집 및 변경의 중요성은 신선도 요인으로도 작용합니다.
전체 섹션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것은 몇 단어의 순서를 바꾸거나 오타를 수정하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32) 역사 페이지 업데이트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이지가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됩니까?
매일, 매주, 매 5 년마다? 페이지 업데이트 빈도 또한 신선도의 역할을합니다.
33) 키워드 중요성
페이지 콘텐츠의 처음 100 단어에 키워드가 표시되는 것은 첫 페이지의 Google 순위와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34) H2, H3 의 키워드 태그
키워드가 H2 또는 H3 형식의 부제목으로 표시되면 관련성이 약한 다른 신호 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Google 직원 인 John Muell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HTML 의 제목 태그는 페이지의 구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5) 아웃 바운드 링크 품질
많은 SEO는 권한 사이트로 연결하는 것이 Google에 신뢰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최근의 산업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
36) 아웃 바운드 링크 테마
Hillop 알고리즘 에 따르면 Google은 링크 한 페이지의 콘텐츠를 관련성있는 신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관련 페이지로 연결되는 자동차에 대한 페이지가있는 경우이 페이지는
자동차가 아닌 영화 Cars에 관한 것임을 Google에 알릴 수 있습니다.
37) 문법과 철자법
적절한 문법과 철자법은 양질의 신호이지만, 이것이 중요한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몇 년 전에 혼합 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
38) 신디케이트 된 내용
페이지의 내용이 원본입니까?
인덱스 페이지에서 스크랩하거나 복사 한 경우 순위가 지정되지 않거나 전혀 색인이 생성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9) 모바일 친화적 인 업데이트
종종 " Mobilegeddon " 이라고하는 이 업데이트는 모바일 장치에 맞게 최적화 된 페이지에 대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40) 모바일 사용 편의성
모바일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있는 웹 사이트는 Google의 '모바일 우선 지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41) 모바일의 숨겨진 콘텐츠
모바일 장치의 숨겨진 콘텐츠는 색인이 생성되지 않을 수도 있고 크게 볼 수없는 콘텐츠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Google 직원은 최근 숨겨진 콘텐츠가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같은 동영상에서 "중요한 콘텐츠라면 가시적이어야한다"고 말했다.
42) 도움 "보충 내용"
A에 따라 지금 공개 구글 평가 위원 가이드 라인 문서 ,
도움이 보충 내용은 페이지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따라서, 구글은 순위).
예를 들면 통화 변환기, 대출이자 계산기 및 대화 형 요리법이 있습니다.
43) 숨겨진 내용의 탭
사용자가 페이지의 일부 내용을 표시하려면 탭을 클릭해야합니까?
그렇다면 Google 은이 콘텐츠가 "색인 생성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4) 아웃 바운드 링크 수
dofollow OBL이 너무 많으면 PageRank가 "누출되어"페이지 순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45)멀티미디어
이미지, 비디오 및 기타 멀티미디어 요소는 콘텐츠 품질 신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업계의 연구 는 멀티미디어와 순위 사이의 상관 관계를 발견했습니다.
등등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쭉 읽어보기 좋은 내용들이 적혀있습니다
어려운 개념들도 많이 있어서 완벽한 이해는 힘들지만
어느정도의 글쓰기 가이드를 잡아줍니다
https://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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